이번 리뷰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스틸시리즈 Arctis Nova 5 Wireless로 처음 음향 테스트를 할 때부터 아주 마음에 들었던 제품이에요.
지금 보유하고 있는 게이밍 헤드셋 중 단연 최고라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1. 언박싱
스틸시리즈 Arctis Nova 5 Wireless는 PC,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기기까지 많은 기기에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전용 2.4G 동글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 활용도가 넓은 것 같아요.
구성품은 Arctis Nova 5 게이밍 헤드셋과 C 타입 무선 동글, C to A 충전 케이블, C to A 동글 연장 케이블, 사용 설명서(한글 지원), 스티커로 구성되었어요.
무광 블랙 디자인에 스틸시리즈의 로고가 귀엽게 각인되어 있네요~
2. 디테일
세부 스펙은 간략하게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봤어요.
-.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
-. 2.4G <-> BT 퀵 스위치
-. 최대 60시간 사용
-. 실시간 EQ 설정 가능 전용 앱 지원
-. 최대 32Khz 마이크 탑재 (노이즈 캔슬링 지원)
-. 최신 블루투스 5.3 지원
유선보다는 무선을 좋아하는 편인데 그 이유는 유선 헤드셋을 착용하고 나도 모르게 움직이다 고장나거나 와장창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해요. 그래서 무선이 더 잘 맞고 편한 것 같아요.
유닛 기준 왼쪽에는 볼륨 조절 다이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으로 구성되었고 유닛 오른쪽은 C 타입 충전 포트와 전원 버튼, 연결 모드 변경 퀵 스위치로 구성되었어요.
블루투스 모드와 2.4G 무선 모드는 퀵 스위치 버튼을 통해 PC와 스마트폰 간 쉽게 전환이 가능했고 전환 속도도 빠르고 약 12M 정도 수신거리를 가지고 있어 착용 상태로 잠시 주방으로 물을 뜨러 가도 게임 친구와 대화가 충분히 가능해요.
헤드셋 착용 시 탄성이 좋은 헤어밴드가 있어 불편함이 적고 부드러운 길이 조절 부분이 비교적 머리가 큰 저에게도 편안한 크기로 조절하여 착용이 가능해 정말 좋았어요.
헤드셋 유닛에는 L / R 표시가 잘 되어 있어 착용 시 상당히 편리하였고 커스텀 된 네오디뮴 마그네틱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좋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고 정확한 방향감과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소 처음 경험해보는 기능으로는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 상태에서 외부의 타자 소리나 마우스 소리가 잘 들리는데 사람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게임이나 다른 음악 감상을 하면 다시 들리지 않던데, 무슨 기능인지는 모르지만 은근 신기했던 것 같아요.
작은 사이즈의 C 타입 동글은 고속 2.4Ghz 무선 지원이 가능하여 PC, 플레이스테이션, 스위치, MAC, VR,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C 타입 포트가 없더라도 USB-A 어댑터를 이용해 편하게 사용 가능해요.
사용 설명서는 한글 안내도 되어 있어 사용 전 확인하면 좋을 것 같고 충전 케이블, 어댑터 케이블을 활용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스티커는 그냥 보관 하거나 여해용 캐리어에 부착하려고요. ㅎㅎ
3. 실 사용 컷
거의 PC에서 많이 사용할 것 같지만 블루투스 연결이 되기 때문에 이번 이른 여름휴가 때 공항이나 버스에서 게임할 때 사용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비행기에서 헤드셋 끼면 주변 소리가 안들려서 잠을 잘자기 꼭 하나는 챙겨다니거든요.
먼저 착용감은 265g의 초경량 무게로 장시간 착용에도 머리나 귀가 크게 아프지 않아서 좋았어요. 보통 한번 착용하면 2~3시간 가량 착용하는데, 회전이 가능한 이어캡과 통기성 좋은 에어 위브 메모리폼 쿠션이 불편함을 많이 해소해주는 것 같아요.
본격적인 게임 테스트에 앞서 음악 감상을 먼저 해보고 싶어서 PC C 타입 포트에 무선 2.4Ghz 동글 꽂아 사용 테스트를 해봤어요.
음악을 직접 감상해보니 몰입감도 좋았고 풍부한 사운드가 정말 일품이었어요.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그냥 음악 듣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4. 블루투스 연결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퀵 스위치를 약 2~3초가량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해요. 페어링 모드 전환 후 사용하는 기기의 블루투스 검색에서 스틸시리즈 Arctis Nova 5를 선택하면 쉽게 페어링 된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전용 모바일 앱을 지원하고 있어요.
전용 앱은 스틸시리즈로 검색 하거나 설명서의 QR 코드로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사용 기기와 미리 블루투스 페어링 해놓으면 전용 앱 실행 시 바로 페어링 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 좋았던 점은 EQ 설정을 잘 못해도 100개가 넘는 게임의 오디오 프리셋이 추가되어 있어 해당 게임에 맞게 선택하면 바로 최적화 EQ로 사용이 가능하고 부족하다면 아래와 같이 조금 변경하면 사용자의 귀에 맞게 세팅할 수 있어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된 각 게임 전용 EQ 프리셋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많이 생각한 부분인 것 같아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직접 해보니 확실히 공간감과 방향감이 좋아 게임에 몰입하기 좋았고 사운드 플레이도 잘 할 수 있었어요.
리그오브레전드 TFT 롤토체스는 은근히 BGM 참 좋은 게임이에요. 그래서 무선 이어폰을 자주 착용하는 편인데 오늘은 Arctis Nova 5를 착용하여 게임을 하니 평소보다 더 신나고 좋은 음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5. 2.4Ghz 무선 연결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PC 게임에 테스트해보기 위해 2.4G 무선 연결을 하여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해봤어요. 음악 감상과 모바일 배그, 롤토체스로 충분한 성능을 느껴 보았기 때문에 PC 배틀그라운드의 기대감은 아주 컸답니다.
역시나 사운드 플레이에 제격이고 방향감, 공간감이 정말 우수했어요. 사운드에 비해 뒤쳐진 피지컬로 인해 여기저기서 뛰어오는 발소리에 혼란에 빠져 빠르게 죽었지만 너무 생생한 사운드 처럼 다수의 적들이 다가 왔더군요.
다음에는 좀 더 존버 메타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봐야할 것 같아요. ㅎㅎ 부족한 피지컬은 치코리타가 짱이죠 !
6. 마치며
지금까지 10개 이상의 유/무선 게이밍 헤드셋 보유하며 사용해봤는데요, 이번 스틸시리즈 Arctis Nova 5 Wireless가 가장 좋은 성능과 우수한 사운드를 가진 것 같아요.
당연히 제일 비싼 제품이라 그렇겠지만, 비싸도 가성비 좋은 제품보다 못할 경우가 있지만 Arctis Nova 5는 돈 값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제품이고 2.4G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뿐더러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즐기는 게임에 맞는 프리셋 설정과 EQ 변경 등이 참 좋은 장점인 것 같아요.
착용감도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사용에도 머리나 귀가 아프거나 큰 불편함이 없어 좋았어요.
PC, 플레이스테이션, 스위치 등에 사용할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계신다면 우수한 성능의 Arctis Nova 5도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후기/리뷰)는 셰에라자드를 통해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IT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특징, 장점, 단점, 후기, 총평 (0) | 2024.06.14 |
---|---|
라이젠3세대 노트북 가성비 lg울트라 15U40R-GRTWK (0) | 2024.06.12 |
기계식 키보드 추천 노브, 화면이 있는 다얼유 A104 Pro Flex 리뷰 (1) | 2024.05.29 |
갤럭시 S21 울트라 스펙, 자급제, 중고 가격 (0) | 2024.05.23 |
삼성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클래식 스펙 가격, 갤럭시기어 S4는? (0) | 2024.05.15 |